[링드림] 간만에 박터지는군. 링 드림

어제 자기전까지만 해도 0-5 총합 4300만 차로 밀리고 있었는데...

그걸 조금씩 따라붙더니 아침부터 스퍼트 올려서 기어이 정오에 뒤집었음.

사실 이번경기는 포히가 이기든 지든 별 상관없다 여겨서 안 달렸는데 굉장히 박터지는 게임이 되버렸네요.

그러니까 운영팀 부탁인데 저번처럼 스토리 용자메인으로 내서 분위기 파토 내지 말자. 응? 자정에 삽질도 했으니까 좀 잘 하길 바란다.

그나저나 이리 되면 당분간 FWWW태그팀 경기 볼일은 없겠군요. 스즈모리 등판해도 안되는데 누굴 붙혀야...(벳키대신 시오미였으면 결과가 달라졌을라나)

덧글

  • 바람의검사 2018/05/17 17:20 #

    이게 지금 물건너에서 말들이 많습니다. 왜냐면...결과는 둘째치고 게임 존폐여부까지 몰린 문제라...
    4200만대에 다달았을때에 당시 운영진들이 다음 링드림에 대한 방송을 니코동에서 하고있었습니다만...이때 운영진중 작가인 오렌지젤리 통칭 진흙이 유저들에게 대고 어차피 원사이드경기가 될건데 달려봐야 뭐하냐 참 단순들 하다. 이런식으로 가볍게 비아냥거렸는데.

    이게 트리거가 되버려서 양 운영측에서 달리기를 멈춰버리고 심지어 뱀프측은 아예 안달리는 상황까지 그상황에서 용자측이 미친듯이 달렸는데...
    문제는 이게 참 희안한게 용자측 가입수가 적었던 상황에서 갑자기 폭등한것.
    아무튼 그거때문에 오렌지젤리가 결과가 나오기전부터 사과멘트를 트윗에 날렸습니다만 유저들의 반응은 그다지 좋지않은 상황이라...

    사실상 링드림은 남은 컨텐츠가 대항전 약붓기인데 안그래도 이번 경기는 얘네 왜 붙이는거야? 작가가 뱀프 존나 싫어하는건 아는데 리스크 많은 경기만 붙이고있네. 이런 평을 듣는 상황에.
    작가가 멘트까지 그렇게 치는바람에 빡쳐서 돌아버린...안그래도 유저수 적어서 게임이 흔들흔들거리는판에 아주 제대로 똥칠을 했네요/
  • 바람의검사 2018/05/17 17:42 #

    물건너에서는 진흙이 뱀프를 싫어하는데다 저번 인기투표에서도 소닉캣이 순위에 못들고 밀렸는데 뱀프는 밀렸어도 4위였던지라 그거때문에 더 빡쳐한다는 말이 있긴했습니다만...
    이번에 저런말을 한것도 반쯤은 비아냥에 가깝게 던지듯이 말했다는듯. 물론 뱀프가 이기는것도 싫고하니 내뱉은말인데 그거때문에 유저들이 돌아선게 문제라면 문제.

    유저들은 이전에도 헤이트발언에 가깝게 던지고 넘어간적이 많은 작가라 이번에는 아예 확신범이라는듯. 그런저런것때문에 안그래도 게임이 재미없다. 바뀌는게 없다고 디스를 듣는판국에 작가의 말실수까지 떠서...
  • Yusaku 2018/05/17 18:01 #

    안 그래도 트윗에 사과발언이 있길래 뭔 일인가 했더니 저런 게 나온거군요.

    뱀프관련해서는 저도 매칭이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들 비슷한 생각이었던 모양이네요.

    역전했다고 좋아했는데 이거 마냥 좋아할 상황이 아니군요...
  • Yusaku 2018/05/17 18:06 #

    그래서 그런지 자정에 오류났던 거 보상이 아주 화려하네요.

    얼마나 효과가 있을런지.
  • 바람의검사 2018/05/17 18:22 #

    사실 이번 매칭이 제일 이해안됐던건 뱀프는 어차피 최강자전에 참가하고 그이전에 칸자키와의 시합이 기다리고있습니다. 즉 이미 매칭이 잡혀있는 상태죠.
    그런 상황에서 태그벨트전은 아무 의미없는 대진입니다. 이겨봐야 격하의 상대로 승리라 빛이 바래고 지면 격하의 상대에 패전이라 수치인 리스크만 큰 시합이죠.

    이걸 굳이 실행했다는것만으로도 유저들이 기분 나빠했는데 이번 대진을 보면 알지만 용자는 인기가 없는 캐릭터입니다. 만약 작가의 병x같은 소리만 없었더라면 콜드로 졌겠죠.
    문제는 그런 용자의 옆에 포히를 붙여둔겁니다. 즉 포히의 인기로 용자가 살아남은 형국인데 여기에 뱀프와의 대전을 붙이니 기분나쁘다는 평가가 큰거였죠.

    그런 상황에 이번 발언은 운영진이 유저들이 대항전을 달리는것에 대해서 어떻게 여기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낸 상황인터라...유저들이 좋아할리가 없지요.
    게다가 이번 신규이벤트는 레이드전의 실험판인데 이게 뱀프가 칸자키에게 도전할때를 위해 미리 실험해보는 이벤트입니다만...이번 발언건으로 유저유입이 어찌될지가 관건이네요.
  • 쿠로코아 2018/05/17 20:53 #

    뭐.... 저도 이번 결과 보며 다른 것이 아니라.... 아. 제발 이번엔 용자만 띄워주지 말자. 포히도 6년차 메인 이벤터라고!!

    그리고 물건너에 그런 일이... 진짜. 어쩌려고...
  • Yusaku 2018/05/17 21:31 #

    대체 이놈들의 스탭들은 고객이라는 개념이 있긴한가 모르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